주니어김영사

크게보기

바둑 전쟁 신들의 게임 10
  • 발행일
    2021.11.17
    정가
    12,000원
  • ISBN
    978-89-349-7994-4 77690
    판형
    무선 / 188 X 257
    면수
    176
    독자서평
    (0)
권장연령
초등전학년

활동하기

  • 책장에 담기책장에 담기
    ( 0 )
  • 추천하기추천 하기
    ( 0 )

공유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구매하기

  • yes24
  • 인터파크
  • 교보문고
  • 알라딘
  • 행복한마음

책정보

분야소개

  • 권장연령 : 초등전학년

    분야 및 시리즈 : 만화 > 만화,학습 > 학습

책소개

    새로운 1000년을 다스릴 하늘신을 뽑기 위한 치열한 바둑 전쟁!

    한국기원 추천 어린이 학습만화 《바둑 전쟁 신들의 게임》 시리즈 완간

     

    네모난 바둑판 위에서 흑돌과 백돌로 멋진 승부를 겨루는 바둑은 그 역사가 무려 4천 년에 이른다. 이토록 오랜 시간 바둑이 사랑받는 이유는 바둑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이 무궁무진하기 때문이다. 바둑돌을 어디에 놓을지 고민하는 과정에서 ‘사고력’이 형성되고, 상대가 두는 수를 해석하면서 ‘논리력’이 발전하며, 한 수 한 수 쌓여 가는 바둑판 판세를 읽는 과정에서 ‘집중력’과 ‘창의력’이 향상된다. 또한 인성을 중시하는 바둑을 배우면 삶의 지혜와 예의범절까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두뇌 스포츠이자 건전한 취미로 각광받고 있다.

     

    주니어김영사의 학습만화《바둑 전쟁 신들의 게임》은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점이 많은 바둑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바둑 만화로, 재단법인 한국기원의 감수를 거친 만화 본문과 강나연 박사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집필한 학습 페이지가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바둑 전쟁 신들의 게임》시리즈 10권에서는 새로운 하늘신을 뽑기 위한 마지막 승부가 치열하게 펼쳐진다. 반천신 세력은 갖가지 술수와 음모로 방해하지만, 주인공 윤슬은 모든 역경을 이겨 내고 마침내 최후의 승리자가 된다. 하늘신이 된 윤슬은 세상 모든 이들이 자기만의 바둑을 두면서 서로 화합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친구들과 행복하게 살아간다.

     

    또한 학습 페이지에는 적의 진영에 침입할 때 사용하는 전략인 ‘응수타진’, 귀에서 수상전을 벌일 때 사용하는 기법 ‘귀삼수’ 등의 바둑 기술을 소개하고 있으며, 바둑을 두면서 나의 수뿐만 아니라 상대의 입장을 헤아리게 되는 ‘공감의 바둑’, 바둑판에서 오직 나의 판단으로 바둑돌을 하나하나 두면서 창조하는 ‘자유로운 바둑’ 등 어린이들이 바둑을 통해 익힐 수 있는 다양한 장점도 소개하고 있다.

     

    바둑 왕초보이지만 용기 있게 도전해서 하늘신의 자리까지 오른 윤슬의 좌충우돌 모험기《바둑 전쟁 신들의 게임》을 통해, 어린이 독자들이 바둑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되길 기대한다.

     

     

     

    *저자 소개

     

    기획 재단법인 한국기원

    한국 바둑계를 대표하는 비영리단체로, 우리나라의 바둑 발전과 건전한 생활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곳이다. 특히 바둑을 보급하고 교육하며, 전문 바둑 기사를 육성하고, 대중매체를 통해 바둑을 알리며 바둑의 세계화를 위한 각종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글 진서

    어린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학습만화를 만들고 있다. <테일즈런너 직업체험> 시리즈,《바둑 전쟁 신들의 게임》등을 집필했으며, 어린이들이 즐겁게 읽을 수 있는 글을 쓰고자 늘 새로운 도전에 나서고 있다.

     

    그림 최우빈

    1997년에 만화를 그리기 시작해 지금은 〈빈 스튜디오〉를 이끌고 있으며, 다양하고 재미있는 어린이 만화를 그리려고 애쓰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브리태니커 만화백과 무척추동물》《메이플스토리 영어소환마법서》《어벤져스》《도티&잠뜰 시리즈》《정글의 법칙 시즌 2》 등이 있다.

     

    감수 및 도움글 강나연

    한국기원에서 바둑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면 바둑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 줄지 연구하고 있다. 명지대학교 바둑학과 석사 졸업 후 같은 대학 문예창작학과 박사 과정을 밟았다. 《지혜의 문, 바둑 옛이야기》《같이 둘래?》《바둑고수 이순신 아저씨가 알려 주는 위기십결 전략》 등의 책을 썼으며, 국내 최초의 바둑 영화 〈스톤〉을 기획하고, 드라마 〈미생〉의 바둑 자문위원을 맡기도 했다. 

    기획 재단법인 한국기원

    한국 바둑계를 대표하는 비영리단체로, 우리나라의 바둑 발전과 건전한 생활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곳이다. 특히 바둑을 보급하고 교육하며, 전문 바둑 기사를 육성하고, 대중매체를 통해 바둑을 알리며 바둑의 세계화를 위한 각종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소개 자료가 없습니다.

목차 및 줄거리

    *10권 내용 소개

    하늘 세계와 지하 세계, 그리고 인간 세계까지 온통 혼란에 빠진 가운데, 윤슬은 하늘신이 되어 질서를 바로잡고자 신들의 게임에 임한다. 하지만 메이링의 매서운 공격에 이어 천호의 군대가 하늘 제단을 포위하면서 위기에 빠지고 만다. 한편 윤슬과 공명하며 힘을 불어넣던 견우는 시공간의 경계에 휩쓸리고, 붉은 예언의 주인공이 누군지 깨닫게 된다.

     

     

    *목차

    1장 스승에서 라이벌로

    재미있는 바둑교실 : 응수타진

     

    2장 승부수를 띄우다

    재미있는 바둑교실 : 귀삼수

     

    3장 여의주가 전하는 말

    재미있는 바둑교실 : 사석전법

     

    4장 검은 나비와의 전투

    재미있는 바둑교실 : 패의 종류Ⅱ

     

    5장 가족의 힘

    재미있는 바둑교실 : 중국식 포석

     

    6장 새로운 하늘신의 탄생

     

    에필로그

    재미있는 바둑교실 : 정석 선택의 요령

     

댓글쓰기(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