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김영사

크게보기

어린이 첫 투자 수업
  • 발행일
    2021.05.25
    정가
    12,800원
  • ISBN
    978?89?349?0323-9 73320
    판형
    165 X 236
    면수
    144
    독자서평
    (0)
권장연령
초등중학년, 초등고학년

활동하기

  • 책장에 담기책장에 담기
    ( 0 )
  • 추천하기추천 하기
    ( 0 )

공유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구매하기

  • yes24
  • 인터파크
  • 교보문고
  • 알라딘

책정보

분야소개

  • 권장연령 : 초등중학년, 초등고학년

    분야 및 시리즈 : 학습 > 학습

책소개

    ⁃ 출판사 리뷰

    부동산, 주식,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요즘이다. 지난 일 년 사이에 미성년자들의 주식 계좌 개설이 열 배 이상 증가했다고 하니, 이제 금융과 투자 교육 열풍이 청소년 심지어 아이들에게도 미치고 있다. 이런 열풍에 비하여 우리나라는 아직 제대로 된 금융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이제 막 금융 교육의 중요함을 깨달은 몇몇 초등학교들이 자체적으로 금융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나 그 수는 미미하다. 심지어 부모들도 아이들에게 금융 기초 지식을 어떻게 전달해야 할지 몰라서 난감하기만 하다.

    이런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고자 주니어김영사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첫 금융 도서 《어린이 첫 투자 수업》을 펴내었다. 이미 아마존 어린이 금융 부분에서 오랜 기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어린이 도서 시장에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어린이 ‘첫 투자 도서’로 쉽고 재미있게 아이들에게 금융과 투자 상식을 전달한다.

     

    아이들 눈높이에 딱 맞는, 쉽고 재미있는 금융 도서

    모의 투자 활동지가 수록돼 투자 연습도 할 수 있어!

     

    《어린이 첫 투자 수업》은 ‘투자’라는, 어른들의 세계에서만 사용할 것 같은 낱말을 과감히 아이들의 세계로 끌어 내려왔다.

    총 7교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돈이란 무엇인가’에서 시작해 ‘아이들이 꿈꾸는 삶을 이루는 방법’까지 차근차근 알기 쉽게 설명한다. 금융 지식을 알려 주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부모님들에게 안성맞춤인 책이다.

    1교시에서는 돈의 역사와 지금의 화폐 제도에 대해 설명한다. 2교시에는 저축이 왜 필요한지, 스스로 용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더 나아가 미래의 직업을 찾는 방법까지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알려 준다. 3교시 수업에는 투자의 개념에 대해서 쉽게 설명한다.

    돈을 그냥 모아 두기만 할 때만 조사와 공부를 해서 현명하게 투자했을 경우 시간이 지나서 얼마만큼의 차이가 나는지 예와 그림, 도표 등으로 보여 준다. 더불어 투자는 도박이 아닌, 금융 공부를 통해 건전하게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임을 알려 준다. 왜 일찍 투자를 시작하는 게 유리한지, 그런 점에서 시간을 많이 갖고 있는 아이들이 왜 투자를 배워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말이다.

    4교시에서 6교시까지는 다양한 투자 방법과 수익과 위험의 상관 관계를 배울 수 있다. 어릴수록 모험이 되는 투자에, 나이가 들수록 안전한 투자에 비중을 높여 가라고 알려 준다.

    드디어 마지막 7교시! 이 시간에는 현명하게 오랜 기간 투자 활동을 했을 경우에 자신이 꿈꾸는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한다.

    이 책은 각 교시마다 모의 활동지를 수록해, 아이들이 읽은 내용을 직접 활용할 수 있게끔 해 두었다. 투자 수업을 읽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스스로 생각하고 투자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밖에도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의 똑똑한 투자자들을 소개하고, 금융 역사에서 꼭 알아야 할 굵직한 사건들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두었다. 1교시부터 차근차근 읽어 나가면 금융 지식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활동지도 채워 나가면서 ‘투자’에 대해 감각적으로 이해하도록 설계해 놓은 것이다. 초등학교 때부터 금융 공부를 꾸준히 해 나가면서 올바른 돈 습관을 들일 때 진짜 부자가 될 수 있음을 강조한다.

    행복은 돈으로 살 수는 없다. 하지만 돈이 행복을 구성하는 큰 부분임은 부인할 수 없다. 각자가 원하는 만큼의 자산을 가지면 자유롭게 삶을 꾸려 나가면서 정말 원하는 꿈에 도전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아이들에게는 돈을 제대로 다루는 힘을 키우는 금융 교육이 꼭 필요하다.

    공부머리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금융머리도 필요한 세상이 왔다.

    지금, 우리 아이들에게 제대로 된 어린이 필수 경제 도서 《어린이 첫 투자 수업》을 소개해 주면 어떨까?

     

    ⁃ 차례

    1교시

    돈이란 무엇일까?

    2교시

    돈을 모으자!

    3교시

    투자란 무엇일까?

    4교시

    안전해, 그러나 수익률이 낮아!

    5교시

    위험해, 그러나 수익률이 높아!

    6교시

    안전하게 나눠서 투자하자!

    7교시

    넌 어떤 삶을 꿈꾸니?

     

    ⁃ 저자 소개

     

    지은이: 다일린 레들링, 앨리슨 톰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서 살고 있는 부부 작가예요. 오랜 기간 동안 실천해 온 현명한 투자 덕분에 지금은 이른 시기에 은퇴하고 자신들이 하고 싶은 꿈을 따라 살고 있어요. 두 사람은 세상의 모든 나라를 가보는 것이 꿈이에요.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인 독립을 이루도록 책과 웹사이트를 통해 조언해 주고 있어요. 어린이 도서로 첫 책인 《어린이 첫 투자 수업》은 아마존 어린이 금융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어요.

     

    옮긴이 강동혁

    서울대학교 영문학과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영문학 석사학위를 받았어요. 옮긴 책으로〈해리포터〉 시리즈 1~7권(새 번역) 《밤의 동물원》 《일곱 건의 살인에 대한 간략한 역사》 《타인의 외피》

    《우리가 묻어버린 것들》 《분노와 용서》 《혐오에서 인류애로》 《신비한 동물사전 원작 시나리오》 《레스》

    《이 소년의 삶》《더 원(The One)》 등이 있어요.

     

    감수자 김세연

    대학원에서 정치경제학을 전공했어요. 자본주의, 금융, 시장, 노동 등에 관하여 계속 공부하고 동화, 소설, 영화 등과 연결하여 강연하고 있어요. 지은 책으로 《왜 자본주의가 문제일까》 《와글와글 어린이 경제수업》 《청소년 글쓰기》 《책을 삼키는 가장 완벽한 방법》 등이 있어요.

저자소개

저자소개 자료가 없습니다.

목차 및 줄거리

목차 및 줄거리 자료가 없습니다.

댓글쓰기(0)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