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김영사

크게보기

프란츠 카프카의 생각을 읽자
  • 윤순식
    그림
    주경훈
    발행일
    2017.01.18
    정가
    8,500원
  • ISBN
    978-89-349-7680-6 07080
    판형
    152 X 225
    면수
    156
    독자서평
    (0)
권장연령
학부모/일반
분야 및 시리즈
  • 청소년·일반 > 청소년 문학
핵심주제

활동하기

  • 책장에 담기책장에 담기
    ( 0 )
  • 추천하기추천 하기
    ( 0 )

공유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구매하기

  • yes24
  • 인터파크
  • 교보문고
  • 알라딘

책정보

분야소개

  • 권장연령 : 청소년/일반

    분야 및 시리즈 : 청소년·일반 > 청소년 문학

  • 교과연계 :

책소개

    10. 시리즈 소개

    <인문학의 생각읽기> 시리즈는 현대 주요 사상가, 철학가, 과학자, 문학가를 총 망라한 인문 교양서이다. 앨빈 토플러, 토마스 만, 헤르만 헤세 등 대표 인물들의 저작을 중심으로 생애와 사상, 인류 정신사에 끼친 영향을 살펴본다. 국내 인문학계의 전문가들(권영민, 강신주, 우석훈, 이정모)이 인물 목록을 선정했으며, 서울대 출신의 박사급 필진들이 글을 썼고, 모해규, 진선규, 김경호 등 국내 중견 만화가들이 그림을 맡았다.

     

    01 앨빈 토플러의 생각을 읽자

    02 노암 촘스키의 생각을 읽자

    03 토마스 만의 생각을 읽자

    04 피터 드러커의 생각을 읽자

    05 제레미 리프킨의 생각을 읽자

    06 달라이 라마의 생각을 읽자

    07 괴테의 생각을 읽자

    08 리처드 도킨스의 생각을 읽자

    09 헤르만 헤세의 생각을 읽자

    10 프란츠 카프카의 생각을 읽자

    [시리즈 도서 목록]

     

     

    11. 출판사 리뷰

    실존주의 문학의 선구자, 프란츠 카프카

    인간 존재의 부조리를 통찰하다!

    20세기 현대 문학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실존주의 작가 프란츠 카프카. 그가 세상을 떠난 지 100년에 가까운 세월이 흘렀지만, 그의 작품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며 사랑받고 있다. 카프카의 작품은‘인간 소외’‘불안’‘인간 실존 자체의 부조리성’‘비인간적 관료제도의 전횡’등을 집요하게 묘사했으며, 자본주의 사회의 문제점을 가장 치밀하고 냉철하게 분석했다는 평을 받는다.

    카프카의 대표작《변신》은 어느 날 갑자기 주인공이 벌레로 변한다는 황당한 이야기가 전개된다. 그러나 역설적으로 주인공은 벌레가 되어서야 비로소 인간의 실체(가족, 사회)를 제대로 파악하고, 지극한 소외감을 느끼며 외롭게 죽어간다. 카프카의 장편 소설《성》의 주인공은 성(권력) 안으로 들어가고자 부단히 애쓰지만 끝내 거부당한다. 성을 지배하는 권력 집단은 주인공의 접근을 철저히 막으면서도, 그의 일거수일투족을 샅샅이 감시하고 통제하는 이중적인 모습을 보인다. 이처럼 카프카의 작품은 현실의 섬뜩함과 패러독스를 담고 있기에 더욱 강렬하고 매혹적이다.

    인문학의 생각읽기 10 《프란츠 카프카의 생각을 읽자》는‘한 권으로 읽는 카프카’라고 볼 수 있다. 카프카의 생애와 내적 고민, 대표작까지 그야말로 카프카의 모든 것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특히 《변신》《성》《선고》《실종자》《소송》등 작품들의 주요 내용과 상세한 해석까지 곁들여져 있어, 누구나 카프카의 문학 세계를 손쉽게 들여다볼 수 있다. 특히 부록에는 카프카가 죽기 5년 전, 아버지에게 쓴 장문의 편지글인 <아버지에게 드리는 편지>를 실었다. 카프카에게 있어 아버지라는 존재는 평생 동안 극복하고자 했던 상처인 동시에 카프카 문학의 주요 원천이기도 했다. 독자들은 <아버지에게 드리는 편지>와 그의 생애를 정리한 글을 통해 난해하기로 소문난 카프카 문학의 비밀을 풀 수 있는 중요한 열쇠를 얻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윤순식 +

부산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독문과 및 대학원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공군사관학교 독일어 전임교수를 역임했으며, 독일 마르부르크 대학교에서 수학했다. 박사후 연수(Post-doc) 과정으로 베를린 훔볼트대학교에서 현대독문학을 연구했으며, 한양대학교 연구교수를 역임하고 오랫동안 서울대학교에서 강의했다. 현재 덕성여자대학교 교양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에는 《아이러니》 《토마스 만》 《전설의 스토리텔러 토마스 만》이 있으며, 역서로는 《교양》 《정신병리학 총론》 《역사의 지배자》 《작약등(芍藥燈)》 《아이 사랑도 기술이다》 《마의 산》 《변신》 《괴테, 토마스 만, 니체의 명언들》 《로스할데》《나르치스와 골드문트》 등이 있다.

그림 주경훈 +

아이큐점프 신인만화가상 1기로 데뷔했다. 작업한 책으로는 《호잇! 고구려》 《카툰과학물리, 지구과학 편》 《지식플러스 자나깨나 자연재해》 《만화 사기》, <서울대선정만화 인문고전 50선> 중 《홉스 리바이어던》 《로크 정부론》, <제대로 된 세계대역사> 중 《독일 통일과 소련의 붕괴》 《마르크스와 레닌주의》 등을 그렸다.

목차 및 줄거리

    12. 차례

    1장. 프란츠 카프카

    2장.《선고》

    3장.《변신》

    4장.《실종자》

    5장.《소송》

    6장.《성》

    <부록> ① <아버지에게 드리는 편지>

    <부록> ② 카프카, 카프카를 말하다

     

    13. 저자 소개

    기획 손영운

    서울대를 졸업하고 고등학교, 중·고등학교 과학 교사를 지냈다. 지금은 김포에서 서점을 운영하면서 책을 기획하고 글을 쓴다. 집필한 책으로는《청소년의 위한 서양 과학사》《손영운의 우리 땅 과학답사기》《아인슈타인처럼 생각하기》등이 있으며, 이중 14권이 한국과학창의재단 우수도서로 선정되었다.

    글 윤순식

    서울대 인문대학 독문과 및 대학원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공군 사관학교에서 독일어 전임 교수를 역임했고, 독일 마르부르크 대학에서 수학했다. 현재 서울 대학교에서 강의하고 있다. 저서로는 《아이러니》《토마스 만》《전설의 스토리텔러 토마스 만》《이해와 소통 글쓰기》 등이 있다.

    그림 주경훈

    1993년 아이큐점프 신인만화가상 1기로 데뷔했다. 작업한 책으로는 《단테 신곡》 《만화 사기》 <서울대 선정만화 인문고전>시리즈 《홉스 리바이어던》 《로크 정부론》 <세계 석학들이 뽑은 만화 세계대역사 50사건> 시리즈《독일 통일과 소련의 붕괴》《마르크스와 레닌주의》《호찌민과 베트남 전쟁》등이 있다.

     

    14. 추천사

    권영민(서울대학교 명예교수, 단국대학교 석좌교수)

    〈인문학의 생각읽기〉시리즈에서는 만화라는 새로운 접근방식을 통해 인문 정신을 대중적으로 복권시켜 보고자 하는 독서운동이다. 인문학은 본래 인간의 삶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인간 본연의 모습에서 사고할 수 있게 도와준다. 독자들은 이 시리즈에 표현된 작품의 세계와 사상 등을 만나면서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더욱 지혜롭고 풍부한 삶을 살아가게 될 것이다.

    강신주(철학자)

    〈인문학의 생각읽기〉 시리즈에서는 인문정신의 깊디깊은 사유와 그 토대가 되는 추상적이고 난해한 개념들이 생생하게 되살아난다. 위대한 현대 명사들의 정신과 작품이 만화라는 옷을 입자마자 손에 잡힐 것처럼 눈앞에 펼쳐지는 것은 전율할 만한 경험이다.

    우석훈(사회학자, 성공회대학교 교수)

    〈인문학의 생각읽기〉 시리즈는 만화가 실현할 수 있는 극대치에 도전하고 있다. 독자들은 〈인문학의 생각읽기〉 시리즈를 통해 인문거장들의 사상과 철학을 쉽고도 친절하게 만나게 될 것이다.

    이정모(서대문자연사박물관장)

    리처드 도킨스나 아인슈타인, 이름은 익숙하지만 실제 그들의 이론을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들은 과연 얼마나 될까. 〈인문학의 생각읽기〉 시리즈는 현대 인류사에 커다란 족적을 남긴 ‘거인’들의 사상과 이론을 그들의 저서를 분석해 낱낱이 펼쳐 보여준다. 

추천사

추천사 자료가 없습니다.

책속으로

책속으로 자료가 없습니다.

보도자료

보도 자료가 없습니다.

댓글쓰기(0)

더보기